준법경영

건일은 품질, 신뢰, 정직을 바탕으로
국민건강에 다가가겠습니다.

채용공지

[제1호] 경제적 이익 지출보고서 첫 시행

2019.09.30

건일은 2019. 1월부터 지난 2018년 1월 1일부터 국내 최초 시행된 경제적이익지출보고서 제도를 준수하여, 지난 한 해 동안에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경제적 이익 제공행위에 대하여 경제적이익 지출보고서를 사내 시스템으로 기록하여 데이터 취합 및 작성을 시작하였다. 
개정된 약사법 및 그 시행규칙에 의하면, 제약사는 허용된 범위 내의 경제적 이익만을 보건의료전문가에게 제공할 수 있다. 우리 회사의 경우 매년 3월 31일까지 각 항목별 지출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즉, 견본품 제공, 개별기관 제품설명회, 복수기관 제품설명회, 학술대회, 임상활동, 시판후조사 등에 관한 각각의 지출내역을 모두 작성하게 된다. 
해당 작업은 준법경영팀에서 담당하며, 올해 3월까지 각 관련 부서에서는 1년간 지출한 내역들에 관한 증빙 자료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이를 통하여, 부당한 이익 제공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방지하며 합법적이며 정당한 범위 내의 이익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건일은 또한 2019년을 맞이하여 보다 적극적인 윤리경영 의지를 표방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ISO37001 도입을 위한 첫걸음을 딛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하여 건일은 부패방지경영의 세계적 표준에 맞추어가는 모범적 윤리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목록